패스트캠퍼스, B2B 기업교육 서비스 ‘소프트 스킬’ 카테고리 본격 확장
–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 소프트 스킬 카테고리 확장으로 90여 개 콘텐츠 신규 추가
– 기업교육 서비스 전체 고객사 중 62% 구독 서비스 이용, 누적 고객사 수 3,414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특화 ‘맞춤형 기업 교육 서비스’도 DT 리더십 분야 확대 예정
2022.02.17 – 국내 대표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 패스트캠퍼스가 B2B 기업교육 서비스에 ‘소프트 스킬’ 카테고리를 추가하며 비즈니스 확장에 나섰다.
패스트캠퍼스는 비대면 시대 주류 소비 형태로 떠오른 구독 서비스를 B2B 기업교육에 적용한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에 특화된 ‘맞춤형 기업교육’을 서비스하고 있다. 기업들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로 2021년에는 전년 대비 3배 성장한 130억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지금까지 패스트캠퍼스 B2B 교육은 실무 기술 중심의 교육 콘텐츠를 공급했지만, 다양한 직군·직무에 종사하는 기업 구성원들의 폭넓은 성장과 조직문화 향상을 돕기 위해 소프트 스킬(Soft Skill) 카테고리를 확장하게 됐다. 소프트 스킬은 업무에 필요한 전문지식(하드 스킬, Hard Skill)과는 구분되는 조직 커뮤니케이션과 협상, 팀워크, 리더십 등의 능력을 말하며, 최근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맞춰 패스트캠퍼스는 기업교육본부는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에 90여 개의 소프트 스킬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한다. 본 서비스는 데이터 사이언스, 개발, 파이낸스, 영상/디자인, 마케팅,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실무 교육 콘텐츠 20,000여 개를 무제한으로 제공해 기업교육 전체 고객사 중 62%가 이용하고 있으며, 누적 3,414개 기업의 선택을 받았다. 이번 소프트 스킬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의 니즈와 만족도를 충족시킨다는 구상이다.
새롭게 추가된 강의로는 ▲신뢰받는 사원·대리의 팔로워십 핵심역량 ▲미운 우리 팀원과 새로운 관계 구축하기 등 직급별 리더십 교육은 물론 외국어 회화 교육 ▲원어민과 함께 배우는 착 붙는 영어발음 ▲9개국 여행 외국어 시리즈 등이 있다. 이외에도 ‘부캐’ 능력을 키워 실무와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돕는 자기계발 콘텐츠, 교육 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할 법정의무교육 콘텐츠를 추가했다.
실제 추가된 교육 콘텐츠를 통해 ‘IBK투자증권’은 임직원 ESG 교육을 시행했고, ‘(재)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디캠프)’과 게임 개발사 ‘트리노드’는 임직원 법정의무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패스트캠퍼스는 앞으로도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를 통해 전문 자격증과 최신 트렌드 및 이슈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 전환(DT) 특화 서비스 ‘맞춤형 기업교육’도 신입사원 교육과 CS교육, 직급별 리더십 교육 등의 ‘DT리더십’ 부문을 확대한다. 기업의 DT를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역량과 DT 트렌드에 맞는 리더십을 갖춘 풀스택(Full-Stack) 직원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패스트캠퍼스CIC 신해동 대표는 “산업이 빠르게 변화하고, 임직원들의 성장 욕구가 다각화되면서 기업 교육 분야가 확대됐다”며 “기업 교육 담당자의 최대 고민인 임직원 직무 역량 향상부터 취미·외국어·재태크 등 임직원들의 다양한 니즈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기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